본문 바로가기

자기다움 인터뷰

[저자 인터뷰]'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정성' 송수용 저자




1. 현재 하는 일
저는 "정성 DID 마스터"로서 "정성 DID" 마인드를 전파해 사람들의 인생반전을 돕는 헬퍼입니다.
"정성 DID"마인드는 정성을 다해 DID(들이대)하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을 갖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강연과 저술 활동을 주로 하고 정성 DID조찬 강연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중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2. 책을 쓰게 된 이유와 독자에게 전하는 말
저는 지금까지 "DID(들이대)" 컨셉을 중심으로 실행력에 대한 강연을 주로 해왔습니다.
각종 상처와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꿈을 향해 도전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분들을 위해 도전하라고 격려하는 활동이었지요.
이러한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삶이 변화되었다는 피드백들을 많이 보내오셨습니다.
28번 취업에 실패한 청년이 DID를 통해 29번째 취업에 성공했으며,
월급 200만원 받던 30살의 여성이 3년 만에 연봉 4억이 되어 저를 찾아 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일부 어떤 분들이 DID를 했는데도 안된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실제 내용을 들어보니 그분들은 DID를 하기는 했는데 상대방의 마음을 고려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막 들이대고 있었습니다.
그런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제가 너무 DID만 강조했더니 다소의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DID의 목적은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
따라서 DID할 때는 자신의 온 마음을 다해서 정성으로 DID해야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어떻게 DID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고민한 끝에 바로 "마지막 1% 정성"을 쓰게 되었습니다.





3. 책 한 줄 정의
지금 내가 속한 곳이 나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바라보는 곳이 나를 결정한다.


▲ 캘라그라피(석산 진성영)
 


4. 앞으로 쓰고 싶은 책은
26살이 된 청년들이 본격적인 인생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을 제시하는 책

 

5. 작가님의 꿈.
송수용작가로 인해 인생반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꿈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고 고백하는 사람들 많이 있게 하기.


 
 

▲ 
온라인 소셜방송 [북TV365] 조연심의 브랜드쇼에 출연중인 송수용 저자.
 


마지막 1% 정성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송수용
출판 : 멘토르출판사 2013.02.27
상세보기







DID의 의미를 듣고는 오래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
영단어를 조합해 멋진말로 표현할 수 도 있었지만, '들이대' 이 한마디에 단숨에 기억되었다. 
그대로 청중에게 확 들이대는 강연력의 소유자. 반해버렸어요~~~


 
* 본 인터뷰는 작가세상과 MU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서면 인터뷰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