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 인터뷰

[저자 인터뷰] '회심의 일격 프리젠테이션' 남기만 저자 by 여행문화기획자 박현진

코치 박현진 2013. 4. 29. 00:25


1. 현재 하시는 일

저는 지난 10년 동안 프레젠테이션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해왔습니다. 이 일이 독자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정부부처의 대통령 업무보고나 기업 공공기관의 VIP프레젠테이션부터 작게는 개인의 창업 프레젠테이션까지 고객분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일입니다.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기획 및 내용구성, 발표자료 디자인&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연출, 전달스킬 코칭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몇 해 전 탈북대학생들에게 강의기부를 하면서 강의라는 것이 한 사람의 인생은 물론 그 가족들의 삶 까지도 완전히 뒤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 나의 이런 특별한 경력과 노하우를 소수고객의 성공을 위해서만 사용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나 단 한번 인생을 살아가는데 더 가치있고 의미있는 일을 하며 살아가고 싶은 욕심이 있잖습니까? 그런 와중에 제 주변을 둘러보니 프레젠테이션 때문에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자신의 비전과 꿈을 펼쳐볼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삶을 사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들을 보며 나의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그들에게 나누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야 말로 정말 가치있는 일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저의 이런 특별한 경력을 살려 프레젠테이션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의 실력을 강의와 코칭을 통해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 책을 쓰게 된 이유와 독자에게 전하는 말

‘나는 가난해서 안돼.’, ‘나는 학벌이 안돼서 안돼.’, ‘나는 스펙이 딸려서 안돼.’, ‘나는 재능이 부족해서 안돼.’, ‘남들 다하는 거라 안돼.’ 이런 생각으로 자신을 학대하며 살아가는 분들에게 모든 면에서 부족해도 한 분야를 고집하며 포기하지만 않으면 무엇인가 반드시 이루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또한 거창한 자기계발이 아니라 그저 철저하게 준비된 단 한번의 프레젠테이션만으로도 한 기업의 운명과 개인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당연히 그 비법도 함께 담아서 말입니다.

“회심의 일격 프레젠테이션”으로 당신의 진짜 멋진 모습을 보여주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보는 시선과 태도가 달라집니다. 이게 바뀐다는 건 당신에게 오는 기회의 등급이 달라진다는 얘기고, 다시 말해 인생이 뒤바뀐다는 말입니다.

 



3. 책 한 줄 정의

조만간 당신 주변사람들이 ‘와, 네가 이렇게 대단한 사람이었어? 너 다시봤다!’라고 고백하게 도와주는 책

캘리그래피 _ 석산 진성영

  


4. 앞으로 쓰고 싶은 책

일단 회심의 일격 프레젠테이션의 기획의도를 그대로 이어받은 워크북을 쓰고 싶습니다. 10년 전 저처럼 돈이 없고 내성적인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개인훈련을 할 수 있는 책을 써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잖습니까? 주위를 둘러보면 자살위험군에 속해 있는 사람들도 정말 많습니다. 희망도 없고 비전도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말입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분들을 위한 책을 꼭 써야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근본적으로 일으켜 세워주는 책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달달하게 위로만하고 끝나는 책이 아니라 진짜 삶의 의미와 방법을 쥐어주는 책 말입니다. 그래야만 그 내용들이 강의, 세미나, 워크숍, 미디어들을 통해서 전파가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일으켜 세워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저도 삶을 포기하고 싶은 분들에게 용기를 주고 다시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을 선물할 수 있는 책을 써보고 싶습니다.


 

5. 작가님의 꿈

저는 꿈을 말할 때 제 자신이 어떤 존재가 되어야한다고 한정하지 않습니다.

무엇이 되는 것보다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까운 제 꿈은 이런 일을 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이미 실현되고 있지만 더 풍성한 성과들을 얻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저를 아는 많은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자신의 진면목을 마음껏 드러내며 각자의 인생이란 무대 위에서 멋지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의 변화된 삶을 행복하게 지켜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 사회를 더욱 행복하고 보람있게 만들어 가는 일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미래의 꿈인데요, 제 자신이 지금보다 더 성장하는 시점에서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저런 억눌림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행복하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섬기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이런 일을 위한 책쓰기와 강의, 코칭에 열정을 쏟고 싶은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회심의 일격 프레젠테이션
국내도서
저자 : 남기만
출판 : 내안에뜰 2013.04.25
상세보기

* 본 인터뷰는 작가세상과 MU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서면 인터뷰임을 밝힙니다. 



남기만 저자의 프리젠테이션 특강은 
5월 23일 북TV365 손대희 MC의 리얼북토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