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기록/강연.모임후기

썸원스페이지 사람들과 함께한 홈커밍데이 @ 성수동 북카페초록

코치 박현진 2017. 8. 28. 20:19

썸원스페이지 사람들과 함께한 홈커밍데이 

2017.08.23 @ 성수동 북카페초록


휴먼라이브러리를 종종진행하는 북카페 초록. 
이번에는 조금 특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춘천에 게스트하우스 썸원스페이지를 운영하는 손영일 주인장이 호스트가 되어 
섬원스페이지에 머물면서 인연이 된 게스트들과 홈커밍파티를 연다. 
에어비엔비의 슈퍼호스트이기도 하여 에어비엔비 한국 홍보 총괄인 홍님이 제안하여 만들어진 이벤트였다. 


썸원스페이지 : https://someonespage.modoo.at/



초대손님들과의 토크는 북카페초록의 최은광 대표가 진행했다.
썸원스지기는 싸이월드에서 웹디자이너로서 근무했고 초등학생 두 딸의 아빠이며 동갑내기 아내를 둔 가장이다. 
자연과 쉼, 디자인과 여행에 관심이 많고 미래의 행복보다 '지금의 행복'이 중요하며 관심사가 비슷한 분과의 대화를 좋아한다. 
그런 생각대로 썸원스와 인연을 맺은 게스트들을 한 분 한 분 소환하여 토크를 나누었다. 
여행작가, IT개발자, 디자이너, 뮤지컬 배우 등 정말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분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이날 특별 게스트로 스타일PD 이진영씨가 초대되었다. 
그녀는 변화가 필요한 사람에게 스타일을 진단하고 프로듀싱 함으로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이미지를 갖추도록 코칭한다.
특별히 썸원스페이지의 멤버들을 선정해 원포인트로 스타일을 진단해주는 깜작 선물을 주었다. 


 

에어비엔비 싱가폴에서 근무하는 친구. 홍님 따라서 방문했다.
눈썹을 짙게 그리는 편인데 선을 약하게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었다. 


 

두번째 지원자는 평소에 수수하게 다니는 편인 여성분이다. 
이왕 이렇게 기회를 잡았으니 과감히 클럽스타일로 변신시켜달라고 요청하심. 


 

제한된 시간상 반쪽만 변신 시켜드림. 머리도 약간의 웨이브를 주어 완벽 변신을 했다. 


남성의 경우는 약간의 드라이와 왁스로도 얼마든지 스타일을 변신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이다. 

 

긴 생머리로 이마를 가려 답답한 인상이었는데, 오분의 손질로 밝은 인상으로 변신. 
이 정도면 혼자서도 충분히 스타일링 할 수 있겠다며 기뻐하심. 



이진영 스타일PD는 고객의 매력이 부각될 수 있는 포인트를 찾고 스스로 스타일링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특징이다. 


호스트들 과의 만담을 1차로 마치고, 핑거푸드를 먹으며 네트워킹 시간을 가진다. 


 

 




썸원스지기가 하는 일은 단순히  청소하고 돈을 받고 방을 빌려주는 일이 아닌 
쉼이 필요한 사람에게 편한 쉼을 제공하는 일이라던 말이 오래 여운이 남는다. 
주인장의 따듯한 마음과, 썸원스페이지를 다녀간 분들의 인연이 스쳐지나가는 인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춘천 방문시엔 꼭 썸원스에서 숙박하는 계획을 세워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