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무기력함이 극에 달했는데 8월 입추가 들어오면서 몸이 회복되었다. 
운동을 포함해 이리저리 수를 써도 떨어지던 에너지가 어느 순간 달라져있었다. 인체, 자연의 신비함이란...
8월은 독립을 위한 서류작업으로 분주한 날이었다. 

7,8월은 강의요청 하나 없는 비수기였는데, 8월 말이 되면서 조금씩 일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앞으로 1,2월, 7,8월 보릿고개를 잘 넘길 지혜가 필요하다 ㅜㅜ 

 

[독서]

팩트풀니스
국내도서
저자 : 한스 로슬링(Hans Rosling),올라 로슬링(Ola Rosling),안나 로슬링 뢴룬드(Anna Rosling Ronnlund) / 이창신역
출판 : 김영사 2019.03.08
상세보기

 

[배움]
코칭 스터디를 만들었다. 코치로서 브랜딩 방향을 다듬고 함께 인증 코칭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머리를 모아보기 위해서다. 

[코칭/강의/프로젝트] 
KPC에 도전하는 코치님들에게 멘토 코칭을 지원했고, 합격의 기쁜 소식이 들어왔다. 코칭 전날 시간을 내서 지원했는데, 두개의 선택지에서 어느 선택을 해야할지 갈등하는 고객에게 어떤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을까?를 고민했는데 마침 비슷한 주제가 나와 당황하지 않고 코칭세션을 잘 이끌수 있었다는 피드백이었다. 
이에 힘입어 멘토코칭을 나의 주요 서비스로 구성했다. 

여성가족부, 북부여성새로일하기 센터와 함께 1:1커리어코칭 1차를 성공리에 마쳤다. 처음으로 코치님들과 함께 합을 맞춰보았는데 서로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 팀 그대로 2차도 진행하기로 했다. 당당한 여성코치의 파워를 보여주겠다. 

한국코치협회 공익코칭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클로버 공익코칭을 최종 마무리 했다. 코칭을 하며 보낸 여름이 오래 기억에 남을것 같다. 

환경보건강사 대상으로 자존감 특강을 진행했다. 세 번째로 불러주셨는데 가장 재밌는 수업이라고 피드백해주셔서 늘 감사하다. 

인증프로그램 설명회를 다녀왔다. 블루밍코치님들도 함께 했는데, 각자의 분야에서 필요한 코칭프로그램을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코칭 입문용으로 이해하기 쉬운 코칭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

멘토링 프로그램인 <쑥쑥멘토링> 4회차를 무사히 마무리 했다. 봄에 시작해서 여름의 끝자락에 마무리를 지었다.

 

[일상]
운동 9일 출석. 오전 운동시간이 애매해서 저녁으로 바꿨는데, 자주 빠지게 되었다. 

코칭센터로 활용할 사무실을 구하려고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대출을 받았다. 독립을 준비하며 대출 상환을 위한 재무계획을 세우다보니 바짝 긴장이 된다.

코리아나미술관의 <아무튼, 젊음 Youth Before Age>오픈행사에 정은언니의 초대로 함께했다. 젠더와 나이에 대한 전시였는데, 오랫만에 현대미술을 감상하니 참 좋았다. 

 

Posted by 코치 박현진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개인의 잠재력을 깨워 성공자원으로 활용되도록 코칭하고 있습니다. sentipark@gmail.com by 코치 박현진
Total : 1,006,202
Today : 140 Yesterday : 143

공지사항

카테고리

코치 박현진 (1830)
About (24)
자기다움 코칭 (39)
강의&워크샵 (146)
자기다움 인터뷰 (76)
프로젝트 (227)
칼럼 (98)
브랜드 네트워크 (217)
일상의 기록 (730)
여행기획&기록 (249)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