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 18

[북TV365_#16]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가' 김효석 저자

손대희의 리얼북톡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김효석 저자편 2013. 06. 27 목요일 @망원역 엔터스코리아 아나운서대신 쇼호스트를. 분당 4천만원을 파는 남자. 설득의 달인 설득코치 김효석 저자와 함께한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에 대해 들어보았다. 그의 설득의 시작은 바로 초등학생 때부터였다? 부모님 구두 닦은거 아녀요? 사회자의 날카로운 질문이었다. 잘살던 집이 6학년때 어려워짐. 있다 없으니 불편했다. 돈되는 일을 하러다님. 김효석 통장엔 돈이 마를날이 없다. 뭘해도 돈을 번다. 중학교때 잡일할때 있으면 여기저기 불려다니기 김장때 땅파기 등 돈이 되는 일은 다 해봄.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설득하는 법을 깨달음. 설득 승부, 절반 이상은 목소리다 어릴적 선물받는 카세트 테이프에 국어책을 ..

인터뷰 잘 만드는 사람 김명수 저자와의 만남

[북포럼 306회] "인터뷰 잘 만드는 사람" 김명수 저자 만남 생방송 토크 2013.06.26 PM7:30 @압구정 안국빌딩 6층 인터뷰라는 행위가 좀 매력있다. 일년 전 퍼득 누군가를 인터뷰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멋도 모르고 실행했다. 그때 나는 인터뷰라는 신비한 장르에 빠져들었던것 같다. 내가 누군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수 있다는 집중력. 누군가가 나를 향해 나만 보며 자신의 이야기를 쏟아내는 것. 그래서 천명의 보통사람을 인터뷰한 저자의 토크쇼를 발견했을 때, 꼭 가봐야겠다 싶었다. 1000명을 인터뷰 하면 어떻게 될까? 그 사람을 개인적으로 만나 두어시간의 깊은 시간을 갖는다. 평생에 단 한번만을 만날수도 있지만 그 밀도는 어마어마하다. 작가는 인터뷰어는 천직이라고 생각. 그러나 돈이 안..

[3회]퍼스널 브랜드 전문방송 40라운드 - 내 꿈은 뭐지?

퍼스널 브랜드 전문방송 40라운드 [3회] 내 꿈은 뭐지? PD 박현진, MC 최병현 Guest 헐랭도사, 까는여사 [인트로] 이 세상에는 위대한 진실이 하나 있어. 무언가를 온 마음을 다해 원한다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것이야. 무언가를 바라는 마음은 곧 우주의 마음으로부터 비롯된 때문이지. 이것을 실현하는 게 이 땅에서 자네가 맡은 임무야. 오늘 오프닝은 파을료 코엘료의 연금술사에서 가져왔습니다. 간절히 바라는 마음 이것은 바로 여러분이 꾸는 꿈이 아닐까요. 꿈을 꾸고 하나씩 이뤄가는 기쁨. 40라운드와 함께 하시죠. 꿈 전성시대 나의 꿈을 불태울 그 무엇이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번호는 까사의 부재를 헐도(헐랭도사)님이 채워주었다. 고민1 ROTC 월급도 따박따박 편하고 편한 일상. 남들은 ..

[신체심리치료전문가 류분순] 2013년 KDTA 20주년 댄스테라피 국제 컨퍼런스

Healing, Connection, Harmony through Dance Therapy 2013 KDTA 20주년 댄스테라피 국제컨퍼런스 [행사 개요] KDTA 20주년을 맞이하여 "Healing, Connection, Harmony" 라는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현재 한국의 사회적인 이슈를 무용/동작치료 및 예술치료로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모색하고자 합니다. 본 행사에서는 무용/동작치료의 임상연구에 관한 발표와 토의 뿐만 아니라 실제 워크숍이 함께 진행됩니다. 또한 전 세계 13개국의 무용/동작치료 임상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1. 행사명 2013 KDTA 댄스테라피 국제 컨퍼런스 (2013 KDTA 20주년 기념행사 ) 2. ..

자기다움 코칭 2013.06.26

40라운드 6월 정기모임 - MBTI 특집

40라운드 6월 정기모임 - MBTI 특집 / 진행 김태진 2013.06.25 PM7:00 @ 삼성동 캘커타 커뮤니케이션 MBTI 강사과정을 들으시며 성격분석에 푹 빠진 김태진 교수님이 40라운드 6월 정기모임 특강을 맡아주셨다. 인간의 무의식과 성격에 관한 짧은 강연이 있었다. 저마다 성향을 분석할때마다 빵빵 웃음이 터져나온다. 문제의 논리적 성향과, 감성적 성향.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보는 사람들의 관점. 따듯한 감성을 가진 사람들의 관점이 저렇게 다르다. 이 둘이 서로의 성향을 모른채 만난다면 엄청난 갈등이 예상된다. 이 그림 하나를 보며 보이는 대로 생각을 말해보라고 했다. 참 다양한 반응이 나온다. 저 위에 숫자가 보인다. 풍경이 아름답다. 카페가 3개나 있다. 교통수단은 뭘까? 가난한 마..

칼국수, 비오면 못먹는다는거냐 비와야 먹는다는거냐

부산가면 가끔씩 들리곤 하던 구포밀면집. 유달리 눈에 띄던 문구. - 칼국수는 오후 1시 이후부터 됩니다. 오후 1시 이후부터 제공된다는건 알겠다. 밀면과 만두만으로도 늘 만원인 주방에 아침부터 칼국수 주문을 받으면 효율이 떨어질수도 있겠다. -단, 우천시 제외. 비가 오면 칼국수는 주문이 불가능하단 것인가, 아니면 오후 1시 이전부터 칼국수를 먹을수 있다는 뜻인가? 아침부터 비가오면 뜨끈한 국물을 생각하는 고객들을 위해 귀찮지만 준비해주겠다는 뜻인가? 혹은 밀면보다 더 수요가 높을 듯한 뜨끈한 국물이 있는 칼국수를 아침부터 팔면서 매출을 올리겠다는 의지인가. 혼자 궁금해 하다가 물어보고 말았다. "저거 아침부터 비오는날 칼국수를 주겠단거에요, 아님 주문 안받는다는 거에요?" "비오면 안나와요." 하도 ..

비너스로드 첫 프로젝트 [옥상 떼라피] 후기

비너스로드(VenusRoad) 프로젝트 옥상떼라피 2013.06.22 / 6:00PM @신사동 가로수길 어느 빌딩 옥상 주최: 비너스로드 (오디세이로드 박현진, 인브랜드연구소 김지호, 메디콘텐츠 노보라) 참고 -위즈돔 개설하다 - 비너스로드 프로젝트 그 첫번째, 옥상 [떼라피] 위즈돔 개설하고부터 걱정. 장마예고, 일주일 남짓의 모객기간. 아무도 신청하지 않으면 우리끼리 부추전이나 부쳐먹고 놀자고 작정할무렵. 극적으로 하루 전날 위즈돔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남자 한 분이 결제하셨는데, 진행하실 수 있으세요?' 오오. 우리의 프로젝트에 동참인원이 한명이라도 있단말인가. '그럼요, 한분도 소중히 모시겠습니다.' 30-40대 여성의 취향을 공유하는 모임을 만들겠다고 시도했으나, 최종적으로 결제한 사람은 남성..

[북TV365_#15] 조연심의 브랜드쇼 '땡큐도가' 배양숙, 김준범, 정장환 @강남역 G-아르체 갤러리

찾아가는 북TV365 조연심의 브랜드쇼[땡큐도가] 2013년 6월 20일 @강남역 G- 아르체 장소협찬 : 강남역 지하 3층 갤러리 아르체 물품과 메이크업 협찬: 코스메틱 브랜드 메리케이 김영미 뷰티 컨설턴트 공연후원: 어쿠스틱 밴드 해오른누리와 뮤지컬 배우들의 어쿠스틱 뮤지컬 "카라멜 마끼아또' 출연 : 배양숙 상무, 정장환 대표, 김준범 국장 이번호는 이례적으로 찾아가는 북TV365다. 늘 하던 방송에서 라이브 공연팀까지 나오면서 스피커를 써야 하는 상황이라 맘고생이 많았다. 리얼리스트 손대희 샘과 완벽한 세팅을 할 욕심에 용산을 하루에 두 번을 오갔다. 카라멜 마끼아또는 '얼룩'이란 뜻으로 공연을 소개. 달콤 쌉싸름한 사랑의 맛. 서로에게 얼룩으로 남는 사랑. 어떠한 확성장치 없이 악기와 목소리만으..

[저자 인터뷰] 토론은 시너지다 '포커스 디베이트' 박성후,최봉희 저자

[현재 하시는 일] 더 가치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을 공유하는 모임을 이끌고 있습니다. 책읽기와 글쓰기 그리고 토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책을 쓰게 된 이유와 독자에게 전하는 말] 내면의 생각과 가치를 구체화하고 확산하기에 책보다 더 좋은 매체가 없고 책을 쓰는 것이 최고의 공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책 한 줄 정의] 디베이트는 시너지를 만드는 소통이다 캘리그래피_석산 진성영 작가 [신작 포커스 디베이트는 ‘한국형 디베이트’라고 불립니다. 우리가 알던 일반적인 토론과 이 책에서 말하는 디베이트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가 무엇일까요?] 기존의 디베이트와 포커스디베이트의 차이를 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책을 좀더 효과적으로 읽는 방법이 있다면 저자로서 가이드라인을 안내해주신다면요? 오랫동안 고착화되..

퍼스널 브랜드 전문방송 40라운드 녹음의 현장!!

방송 바로듣기 http://40round.iblug.com/index.jsp 첫번째 녹화는 준비없이 막무가내로 덤비다가 깔끔히 포기했고, 두번째는 최MC와 연습했고 세번째에 실제 녹화가 이뤄졌다. 원고쓰고 상담사연 만들고, 음악준비하고 편집까지. 비전문가로서 방송을 런칭하려고 최MC와 여러번 시도끝에 방송이 올라가는 새로운 경험을 했다. 또한 원고따위 없어도 앉은자리에서 술술 솔루션이 나오는 힐링도사 김태진, 까는여사 조연심 두 멘토와 함께여서 든든하다. 오늘은 3,4회분 녹화하는 자리에 그만 까는여사가 과로로 쓰러지면서 셋만의 오붓한 녹음이되었다. 대학생 취업스펙과 사회 나오기전의 방황하는 청춘의 브랜드 멘토링을 헐랭도사와 진행한다. 즉석에서 '스펙메뚜기','마른낙엽, 젖은낙엽'이란 키워드를 뽑은 헐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