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는 한국코치협회 역량강화위원회에서 운영국장으로 활동했습니다. 주요 활동 내용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 저녁 신규KAC코치님들을 대상으로 그룹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데이터를 모으는 일이었습니다. 오늘 코치협회의 랜선 송년의 밤이 열렸는데요, 운영위원회에서 봉사한 코치님들께 공로패를 수여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역량강화위원 운영국장으로 수여받았어요. 크리스탈 공로패는 지난주 우편으로 미리 받았답니다. 벌써 9회기를 진행했고 앞으로 2회기 남았습니다. 다양한 경력, 운영노하우를 가진 멘토코치님들이 계십니다. 그룹코칭의 역동을 느껴보고 싶으시면 잊지말고 신청해주세요 ^^

작년 요맘 때, 비전서클을 만들고 10개의 버킷리스트를 올렸다. 봄의 시작, 얼음이 녹아 개울물이 졸졸 흐르는 이미지에서 한여름의 힘찬 폭포를 향해가는 올해를 만들고 싶었다. 2021년 불렛저널의 첫 페이지에 기록하며 막막할 때마다 폭포 이미지를 떠올리며 힘을 내곤 했다. 집안에 우환도 있었고, 나는 나대로 경험치를 높이는 한 해가 되었다. 1. 건강하고 근력이 받혀주는 몸 마스크 쓰고 운동하기 버거워서 올해 여름에는 수영을 배워봤다. 코로나 핑계로 소홀히 했더니 얼마전 척추가 휘어져있는걸 발견했다. 거북목 자세 오래 유지하기, 다리 꼬아 앉기 등이 오랜 시간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더 심각해지기 전에 병원가서 자세 잡고 치료를 받아야한다. 2. PCC 취득 (10월 이내) 나의 계획과는 달리, 프로그램..

11월은 워라밸이 적절했던 달이었다. 처음하는 도전적인 일도 잘 마쳤고, 강의 여행겸 가족여행을 기획해서 다녀오기도 했다. 12월도 11월 같았으면 좋겠다. [일] H사 임원 대상의 강점디브리핑을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쳤다. 나에게는 도전적인 과제여서 무척이나 긴장했는데 결과가 좋았다. 코칭하는 고객으로부터 다양한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블루밍의 마음코칭 FT가 된 후로 계속 마음코칭 과정에 참여강사로 함께한다. 벌써 7기다. 마음기반의 코칭의 매력이 갈수록 진해진다. 인터널 65기 강의도 진행했다. 소그룹의 수업의 역동을 참 좋아한다. 슬코데이는 이제 자리를 잡았다. 당일 노쇼 등의 이슈는 있는데 '적응'테마를 발휘해 유연하게 대응하는 재미도 있다. 각 인터널FT 코치들이 배출한 새내기 코치님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