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8 3

아날로그 감성주의자 장미지 대표가 운영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아날로그 엔진

아날로그 감성주의자 장미지 대표가 운영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아날로그 엔진을 방문했다. 집들이 서물의 상징 각티슈를 들고 맞이한 장대표. 가정집을 개조해 사무실로 만들었다. 거실 테이블에 놓여있던 아날로드 TV. 실제 작동한다고. 주인이 손수 내려주는 아이스 커피. 더운 여름날의 시원한 청량제. 한쪽 벽면에 명함작업들을 장식해두었다. 유독 돋보이는 작업은 레이저 명함으로 섬세한 종이커팅이 가능하다. 한눈에 보기에도 '아날로그 스타일'의 감성을 추구하고 있었다. 아날로그 엔진의 감성 명함 컨셉은 '선물하는 명함, 갖고 싶은 명함'이다. 명함 포트폴리오를 보고 있자니 문득 나도 이런 명함이 갖고 싶어졌다. 아날로그 엔진의 명함 시리즈를 감상하시라~~ 홍차 팝업명함과 아이스 커피가 잘 어울린다. 아날로그 엔진 ..

40라운드 8월 정기모임 '와인과 함께, 8월의 북토크쇼'

40라운드 8월 정기모임 '와인과 함께, 한여름의 북 콘서트 ' @ 보나베띠 공덕역점 2013.08.27. 화요일 PM 6:30 책을 낸 회원이 8월에만 2명이다. 특별히 와인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로 자리를 마련했다. 보나베띠 공덕역점. 사무실 바로 옆건물이기도 하고, 이곳 신규영 대표님이 와인을 잘 즐기는 법 강좌도 맡아주신다고 해서 결정!! 곧 와인에 관한 짦은 설명을 해주셨다. 일일 수강생 강정은 양이 와인따는 법을 배우고 있다. 와인 설명에 다들 취해서 듣고 있음. 식전 빵과 함께 전체 샐러드 요리로 먼저 입맛 돋우기~~ 오 이런 피자는 처음. 바로 스테이크~ 피자란다. 미니토크쇼 북TV365 MC가 맡아주기로 했다. 김태진 MC와 '마흔에 배우는 독서지략'의 안계환 저자의 토크쇼 인문사회쪽 베스..

독서전문가 김창화 대표의 워밍업 이루미 스쿨 방문기

독서지도사 교육의 현장을 가다 2013.06.27 AM 10:00 @이루미스쿨 아침 10시부터 열기가 뜨겁다. 이루미 스쿨 독서지도 교육을 받기 위해 아침부터 이루미 스쿨을 방문한 독서지도사 선생님들이다. 상주에서 3시간이 걸려 아침에 도착한 선생님, 그보다 더 멀리 함안에서 오신 선생님, 매우 진지한 분위기. 독서전문가 김창화 대표가 한시간 가량 kick off시간을 가졌다. 대기업으로부터 독서지도사업을 위탁받은것이 처음. 이루미는 독서 영역의 사업을 개척하고 있다. 요즘은 교육방식도 많이 바뀌었다. 예전에는 선생님이 학생들 머리를 쓰다듬어 애정을 표현하곤 했지만 요즘은 허리 굽혀 악수를 하고 눈을 마주치는게 더 좋은 표현 방법이라고 한다. 학년별로 수준에 맞는 책을 읽혀야 한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

자기다움 코칭 201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