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30 3

2019년 9월을 보내며

9월은 일과 휴식이 적절히 균형을 이룬 달이다. 움직이기에 날씨도 좋아서 몸의 컨디션도 좋았다. 더도 덜도 말고 9월만 같았으면 좋겠네. [독서] 창업특강 준비한다고 관련 서적 탐독 중. 경험에서 나온 콘텐츠가 힘이 강하구나. 창업가의 브랜딩 국내도서 저자 : 우승우,차상우 출판 : 도서출판북스톤 2017.12.07 상세보기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 수업 국내도서 저자 : 권도균 출판 : 로고폴리스 2015.08.05 상세보기 요즘 애들은 츤데레를 원한다 국내도서 저자 : 정지현 출판 : 두앤북 2019.04.25 상세보기 [코칭/강의/프로젝트] 이번달은 창업 관련 강의를 3개 진행했었다.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진행하는 강의라 부담과 긴장의 연속이었다. 그래도 무탈히 지나게 되어서 감사하다. 포천 제5공..

영성 없는 영성음악제 <2019 화엄음악제> 후기

5년째 소박한 나의 휴식일인 화엄음악제와 화엄사 템플스테이. 작년 색깔이 확 바뀐 음악제에 아쉬움이 많았으나 음악제는 차치하고 화엄사에서의 오붓한 일박의 여유를 느끼고 싶어서 다시 찾았다. 올해는 일정이 있어서 1박만 하기로 했다. 당일 음악제에 왕복 셔틀버스를 운영하길래 편도로 편하게 내려갔다. 일단 작년처럼 저렴해 보이는 등을 설치 하지 않아 안도감을 느낀다. 개그감을 주는 불상이 말하고자 하는 뜻을 읽으며 템플스테이 사무처로 들어간다. 초가을 치고는 무척이나 뜨거운 햇살이었다. 이른 추석이었나보다. 감나무에 감이 모두 초록이다. 무튼 일년만에 찾은 화엄사 구석구석을 산책하자 허기가 밀려온다. 절에만 오면 왜 그렇게 배가 고픈지. 공양시간 보다 무려 20분을 앞서 와서 기다린다. 절밥 맛있게 먹겠다고..

인턴강사 대상 <자존감과 소통의 기술> 특강 @북부여성발전센터

현업에서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사로 제2의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인턴강사 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기수는 오붓하게 4명으로 그룹 코칭 방식으로 운영 되었네요. 실무를 통한 탄탄한 역량응 갖추신데다 섬세함에 긍정성까지 더한 모습을 보니 멋진 강사로 성장한 미래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강의&워크샵 2019.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