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31 2

우물을 파고 파는 사람들

우물을 바닥까지 파서 물이 말라도뒤 돌아서면 또 고이는게 우물이다. 나의 고약한 습관중에 쉬이 고쳐지지 않는 습관이 하나 있다. 바로 끝까지 모든 에너지를 쓰지 않는 것. 그래서 끈기 있는 사람들을 찾아봤다. 당장 내 옆에서 같이 일하는 조연심 대표님. 이분은 그날 목표한 책을 다 읽을 때까지 잠을 자지 않는다. 퀭한 눈으로 앉아서 꼬박 책 한 권을 다 읽는다. 또 한 사람으로는 인순이 샘이 있다. 그녀가 노래 할 때 보면 온몸의 에너지를 다 쏟아낸다. "나 요새 운동해. 특히 하체운동. 노래할 때 내지를 때, 하체에 힘이 없으면 뒤로 물러나게 되거든." 얼마 전 희망콘서트에서 그녀가 '아버지'를 부를 때, 객석 곳곳에서 울음이 터졌다. 한 소절, 한 소절에 모든 에너지를 담아 쏟아내는 에너지의 아우라 ..

카테고리 없음 2015.01.31

[홍천 다문화학교 해밀학교 교사대상]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21세기 창의인재가 되는 법'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21세기 창의인재가 되는 법'2015.01.29 AM 10:00 @홍천 해밀학교 얼마전 독일의 고등학생이 트위터에 올린 단 두줄의 문장으로 독일 교육계의 이슈가 된 적이 있다.나는 곧 18세가 된다, 하지만 세금, 집세, 보험 등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 그러나 시를 분석하는 데는 능하다. 그것도 4개국 언어(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원문: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22360성인이 되면 부모곁을 떠나야 하는 상황이지만 학교에서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얻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또 한쪽에서는 로봇이 빅데이터에 기반한 기사를 작성한 이슈도 있다. 지난 27일, 애플이 실적발표를 한 날, ..

강의&워크샵 2015.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