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6 3

트위터 유감

타인의 (기꺼이 공개한) 사생활 타임라인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주로 남이 재잘되는 수다를 듣는다. 듣다가 입이 간지러우면 한 두 마디 떠드는 정도. 이렇게 애용하는데 불만이 없다. 참 곤란한 건 내 멘션에 달린 리트윗이다. 특히 원하는 답을 들어야 하는 리트윗은 더욱 더. 내 타임라인에 쓰는 권한을 행하기 전에, 그에 대한 멘션을 하고 넘어가야 한다. 리트윗에 대한 반응 없이 다음 타임라인에 한줄을 보태면, 나는 그를 (공개적으로) 쌩깐 것이 된다. ㅜ.ㅜ

일상의 기록 2010.06.13

제주도와 이스타항공

제주도 갈 일이 있었다. 제주 공항에서 캠프 장소까지는 1시간 가량. 미팅시간은 2시. 좀 일찍 도착하지 머..하며 10시 항공을 끊었더랬다. 예정시간보다 늦게 일어나 혹시 몰라 공항버스 시간을 검색했다. 아뿔사... 30분 간격으로 오는 배차시간으로는 도저히 공항까지 제시간에 도착할 수 없는 시간이었다. 급하게 이스타항공사이트로 검색해서 항공시간을 미뤄야 했다. 이럴수가... 메인페이지 접속이 안된다. 전화를 시도했으나 상담원이 통화중이어서 결국 포기했다. 검색의 검색을 통해, 서브 페이지 경로를 겨우 확보하고 좌석도 없길래 수수료 만원을 내고 취소했다. 다른 항공사를 이용,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서둘러 채비를 하고 공항버스를 타러 나갔다. 김포공항이요. 라며 결제를 하려는데, 기가막힌 대답이 들렸..

나쁜남자, 그냥 하늘에서 내린 남자라고 해라

트랜드 드라마의 공식. 해외로케, 삼각관계 로맨스, 특별기획이라는 타이틀. 드라마의 초반 시청율을 잡기 위해 볼거리들을 많이 집어 넣는데 해외 풍경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을 것이다. '온에어'의 타이베이, '에덴의 동쪽'의 마카오, '꽃보다 남자'의 뉴칼레도니아, '프라하의 연인' 프라하 등등. 웬만한 드라마에 필수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런 드라마 한번씩 뜨면 여행사들은 관련상품을 엮어 홍보하느라 바쁘다. '나쁜남자'도 그 공식을 지키는 터. 이번 해외촬영지로는 일본 츄부의 미에현에서 촬영되었나보다. 미에현 나고야에 있는 코코파 리조트가 촬영배경이 된 모양이라. 일본 전문 여행사라 드라마 촬영장소가 된 리조트와 연계 상품 홍보를 한다. 따라서 나는 이 드라마와 연계해 상품 프로모션페이지를 기획하고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