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8프로젝트 2기 - 아이덴티티 워크숍1. 레오나르도다빈치식 자기소개하기 

2015.06.26. pm7:30 @공덕프라임





특강&인터뷰 - 조연심 멘토 










아이덴티티 워크숍 - 레오나르도 다빈치식 자기소개하기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는 화가였고, 과학자였고, 해부학에 능통했으며, 조각까지 잘했다. 

그런 그도 자기소개서를 썼다. 


[1482년 밀라노 군주였던 루도비코 스포르차에게 보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기소개서]

 

 

이루 말할 나위 없이 빛나는 존재이신 각하, 자칭 거장이요 전쟁 무기의 발명가라고 일컫는 자들의 제반 보고서를 면밀히 검토해 본 결과, 그들의발명품과 소위 기구라는 것들이 흔히 쓰이는 물건들과 모든 면에서 크게 다를 바 없음을 알게 되었으므로, 다른 사람에 대한 편견 없이 용기를 내어 저만의 비밀을 각하께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각하의 편하신 시간 언제라도 다음에 기록한 일부 사항들을 직접 보여드릴 수 있기를 간곡히부탁드립니다.

 

1. 저는 물건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매우 가볍고 튼튼한 기구의 제작 계획안을 갖고 있습니다.

 

2. 어떤 지역을 포위했을 때, 물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과 성곽 공격용 사다리를 비롯한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여러 가지 도구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3. 높고 튼튼한 성벽으로 포격을 가해도 요새를 무너뜨릴 수 없는 경우, 반석 위에 세운 성곽이나 요새라 할지라도 무너뜨릴 방책을 갖고 있습니다.

 

4. 대단히 편리하고 운반하기 쉬우며, 작은 돌멩이들을 우박처럼 쏟아낼 포를 만들 계획안을 갖고 있습니다.

 

5. 해전이 벌어질 경우, 공격과 방어 양쪽 모두에 적당한 여러 가지 배의 엔진을 만들 계획안이 있으며, 위력이 대단한 대포와 탄약과 연기에 견딜수 있는 전함을 만들 계획안도 갖고 있습니다.

 

6. 또한 적에게 들키지 않고 땅 밑이나 강 밑으로 굴이나 비밀 통로를 만들어 통과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7. 또 쉽게 공격받지 않는 안전한 차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포를 갖춘, 적이 밀집한 곳이라도 이 차량으로 밀고 들어가면 적은 흩어지지 않을 수없을 겁니다. 그리고 차량 뒤를 따라서 보병 연대가 어떤 피해도 없이 적의 반격을 물리치고 진군할 수 있습니다.

 

8. 또 필요하다면 대포와 박격포, 가벼운 포까지 만들 계획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흔히 쓰이는 일반적인 대포들과는 전혀 다르게 멋있고 세련된 모양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9. 대포를 사용할 수 업는 곳이라면 사출기와 덫을 비롯해서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는 특별한 엔진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다양하고 무한히 많은 종류의 공격과 방어요 엔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10. 평화시에는 공공 건물이나 개인용 건물을 건축하는데 그 누구보다도 각하께 만족을 드릴 수 있다고 믿는 바입니다.
그리고 어느 곳에서든 다
른 곳으로 물길을 낼 수도 있습니다.

 

11. 또한 대리석이나 청동, 진흙으로 조각상을 만들 수 있으며, 그림 또한 그릴 수 있습니다. 제 작품은 어느 미술가의 작품과 비교해도 뚜렷한 차이를 드러낼 것입니다.

 

12. 더욱이 저는 청동 기마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 기마상은 각하의 어버님이신 황태자님과 명예롭고 훌륭한 스포르차 가문을 영원토록 추억하게 할 기념물이 될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사항 중에서 의심이 거거나 실용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내용이 있다면, 각하의 공원이나 각하가 원하시는 어느 장소에서든 제가직접 시험해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이루 말할 수 없는 겸허한 마음으로 각하께 제 자신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자기소개서를 보면 알 수 있듯, '강점'을 드러내었다. 

참여자들엑 레오나드로다빈치처럼 본인의 '강점'을 드러내는 자기소개를 적어보는 시간.

특정 직무 혹은 기술이 없는 경우 막연함이 느껴질 것이다. 

이를 적어봄으로서 자신의 강점을 분석하고 강점을 찾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강구하게 될 것이다.






발표를 진행하는 최인정 참여자. 



Posted by 코치 박현진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개인의 잠재력을 깨워 성공자원으로 활용되도록 코칭하고 있습니다. sentipark@gmail.com by 코치 박현진
Total : 1,039,475
Today : 134 Yesterday : 146

공지사항

카테고리

코치 박현진 (1886)N
About (26)
자기다움 코칭 (44)
강의&워크샵 (165)
자기다움 인터뷰 (76)
프로젝트 (236)N
칼럼 (98)
브랜드 네트워크 (217)
일상의 기록 (749)
여행기획&기록 (250)
07-09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