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8

블루밍 코치님들과 2017년 송년 벙개 하다

블루밍 코치님들과 2017년 송년 벙개 하다 2017. 12.29 @ 상도동 글루뱅 조용한 연말을 보내나 했는데, 왕코치님이 송년 벙개를 소집하시고, 냉큼 응하였다. 얼마전 상도동 글루뱅이라는 와인바에 다녀갔는데 블루밍 코치님들이 젤 먼저 생각났다며 벙개팅 제안. 유럽컨셉으로 와인 한 잔 하기로 했다. 올 한해를 상징할 수 있는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하나 골라서 한해를 회고하였다. 코치님들은 어찌나 청산유수인지 사진 한장으로 각 5분씩 말씀을... 쿨럭. 그리고 2018년의 계획을 나누는것도 5분씩.... 두 가지 주제로 3시간이 후딱 흘러감. 그래서 한마디로 정의한 코치님들의 대표키워드. 2018년 대표 키워드김상임 _ 퀀텀 점프이진선 _ 콩고물 묻히기구진순 _ 돈 되는 디자인싱킹민병우 _ 또 블루밍 최..

[점검] 2017년의 버킷리스트

1. 호모쿵푸스 전국에서 날리는 브랜드로 만들기 2016년 9월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총 12회로 시즌 1을 성공리에 마쳤다. 내년에는 규모를 좀 키워 더 많은 청소년들이 호모쿵푸스와 만나는 기획을 해야겠다. 2. 셀프브랜딩 코칭 프로그램 런칭하기 프로그램 런칭까지는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함을 느낀다. 하반기 몇 군데 셀프브랜딩 강의 요청이 와서 실험을 해볼 수 있었다. 3. 자존감 코칭의 대모코치가 되기 작년 초에 무료 자존감 코칭 봉사를 했다. 북부여성발전센터 입주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그리고 주변의 추천을 받아서. 열심히 참여해 '코칭'의 긍정적인 기운을 받아 생활의 변화를 만드신 분도 계시고, 갈등이 있던 분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며 고맙다는 인사를 해오기도 했다. 사실, 코칭을 하면서 내가..

여성창업자들의 네트워크파티 만나고, 나누고, 연대하라 @북부여성발전센터

북부여성발전센터 송년 홈커밍데이 여성창업자들의 네트워크 파티 - 만나고 나누고 연대하라 2017.12.27 Am10:00 @ 북부여성발전센터 북부여성발전 창업보육센터에 여성창업자 송년 네트워크 파티의 기획과 진행을 했다. 내가 입주해 있기도 한 곳인 창업지업센터는 올해 6년차이다. 처음으로 송년회를 입주기업 워크숍과 졸업기업 홈커밍데이로 꾸몄다. 행사 직전까지 동분서주했던 임도아 매니저님.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2017년 사업성과 북부여성발전센터를 책임지는 주영미 센터장님을 통해 센터가 지어지기까지의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다. 센터가 지어지기 전 아무것도 없던 황량한 곳이었지만 건축가가 보기에는 꼭 한번 욕심 내볼만한 조건의 땅이었다고 한다. 제한된 예산으로 우여곡절 끝에 창업지원센터를 오픈한 과정을 흥..

강의&워크샵 2017.12.27

명상하고 앉아있네 - 요가와 함께하는 눕기명상

명상하고 앉아있네 요가와 함께하는 눕기명상 2017.12.17 PM2-4시 @ 신촌ING요가원 토요일 오후 2시, 지인의 추천으로 눕기명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처음 포스터를 보내왔을 때, 방송도 누워하는 눕방이 있듯이 명상에도 눕기 명상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포스터를 보고 흥미가 생겼다. 명상하고 앉아있네를 이끌어 오고 있는 이현정 대표. 명상 호흡법과 자세를 알려주었다. 명상만 진행하다가 요가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처음 시도해본다고 했다. 우리몸을 시원하게 풀어줄 각종 도구들. 홍시 같은 공은 라크로스볼이고, 기다란 막대는 발렌틱이라고 부른다. 시골의 방망이 깍는 장인이 한땀한땀 깍아서 만드신 거라고. 호흡에 집중하는 호흡명상. 이어서 우리 몸을 느껴보는 윤정샘의 요가명상 시간이 이어졌다. 누울 때 ..

스타일PD 이진영과 함께하는 나다워지기 프로젝스 '나를 부탁해'

자기표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자기표현은 내가 가진 매력을 여러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중에 외모도 큰 부분을 차지 할 겁니다. 패션/뷰티 트렌드를 따르는 것 보다 중요한 건 바로 내가 충분히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잡지와 방송을 보면서 유행하는 화장품을 써봤지만 정작 나와는 어울리지 않아 수십만원을 낭비해봤다면, 어울리는 색을 찾지 못해 늘 옷장에 블랙만이 가득하다면, 스타일PD 이진영과 함께 나의 스타일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소수정예로 맞춤형 코칭과 실습으로 운영합니다 자신을 관찰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색과 스타일을 만나실 수 있어요. 소규모 그룹코칭으로 개인별 진단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3번의 만남을 마치면 자신있게 셀프 스타일링을 할..

강의&워크샵 2017.12.19

어뎁티드리더십 5차 - 나만의 실험실

어댑티브 리더십 (Adaptive Leadership) 스터디 2회 나만의 실험실 2017.12.14 10:00-13:00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올 하반기 의미 있었던 활동 중 하나는 어댑티드 리더십 5권과 함께 한 5개월이었다. 열정과 에너지를 가진 분들과 함께 해 어떤 독서 모임보다 풍성한 영감을 받았다. 마지막은 조은영 선생님과 내가 준비했다. 이틀간 레고를 찾아 삼만리한 보람이 있었던 시간.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만든 영화 남한산성. 1-4권의 리뷰는 이 내용으로 해보았다. 조정의 현장을 발코니에서 바라보기, 방안의 코끼리는 무엇인지, 시스템을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개인의 충성심, 내면의 현, 대역폭은 무엇일지... 레고와 친해지는 시간. 오랫만에 본 레고는 엄청 다양하고 예뻐졌다! 처음 레고를..

운을 경영하라 - 수희향 저 (더난출판사)

헤세에게 삶에 대한 지혜를 구하고자 전 세계로부터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그는 지나친 자기불신은 팽창된 자신감과 마찬가지로 둘 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존중하지 못하고 극단으로 치닫는 일인 만큼,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야말로 세상을 살아가는 가장 소중한 지혜임을 일깨워주었다. 인생은 늘 자신이 의미를 부여하는 만큼 그 가치를 지니게 되어 있으니, 자신을 존중하는 삶을 살라고 하면서. 운을 경영하라국내도서저자 : 수희향출판 : 더난출판 2017.02.28상세보기 올해는 동방문화대평생교육원에서 명상심리상담과정을 들었다. 5가지 과목 중 에니어그램을 배울 기회가 있었다. 나는 유독 7번 유형만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7번은 고통 회피 낙천주의자. 세상은 즐거움으로 가득차 있다고 여기며 고통스러운 상황을..

칼럼/책리뷰 2017.12.07

사부작 사부작 영감을 불어넣다

몇년 전 300프로젝트 매니저와 퍼실리테이터 지원자로 만난 키팅 선생을 꿈꾸던 고등학교 교사 이중용 선생님. 그 인연으로 종종 연락을 하면서 지냈다. 몇 년간 선생님에서 디자이너로 변신했고, 최근에는 수제 아트북 제작을 배우고 있다고. 부산에 강의 갔다가 만나서 작은 수제노트를 선물받았다. 어떤 기사를 보고 공유해 주었는데, 자기가 필요해서 만든 노트를 대중들이 좋아해줘서 그 길로 문구점을 창업한 1인 기업가에 관한 이야기였다. 나의 작은 행동 하나가 중용샘에게 큰 변화를 준 것 같아 기쁘다. https://www.tumblbug.com/canv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