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11 3

토크쇼 호모쿵푸스 첫만남 9월 26일 월요일

인순이샘과 토크쇼 프로젝트를 기획했어요. 이름하여 토크쇼 '호모쿵푸스' 한자로 '功夫'는 중국발음으로 '쿵푸'라고 불린대요. 쿵푸는 몸을 써서 수련하는 무술로 쓰이지만 더 넓은 의미로는 한가지 훈련을 깊게 갈고 해서 그 분야의 달인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기만의 쿵푸를 수련한 강연자들과 함께 진짜 공부의 의미를 찾아갈거에요. 참 인순이 샘은 토크쇼 MC로 만나실 수 있어요 ^^ 홍천 해밀학교에서 한달에 한 번 펼쳐지는 토크쇼. 그 첫남은 9/26일 월요일 저녁이에요. 첫번째 강연자도 곧 공개할께요 ^^ TALK SHOW 호모쿵푸스 쿵푸 = 功夫 = gōngfu 토크쇼 ‘호모쿵푸스' 공부하는 인간, 호모쿵푸스. 온몸과 온마음으로 배우고, 깨닫는 즐거움을 아는 자 첫번째 만남 2016.09.26(..

토크쇼 호모쿵푸스가 만들어지기까지

#1 현진, 우리 홍천에 강연판을 만들어보는거 어때? 그녀의 직업은 가수다. 대한민국 국민이 다 아는 국민디바 인순이. 그리고 또 하나의 직업은 다문화 학교 이사장이다. 평소에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많은 인순이샘. 대학만을 목표로 시간을 보낸 방법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 세상돌아가는 것을 조금이라도 아이들이 알았으면 하는 맘 아이들의 목마름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채워주고 싶은 소망으로 구체적인 행사를 실행하고 싶어하셨다. 홍천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며 나아가 학부모, 교사, 그리고 주민이나 군인에게까지 도움이됐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계셨다. 해밀학교가 있는 홍천에서 강의판을 벌려보고 싶다는 의견이 나왔다.생각을 실천에 바로 옮기신 인순이 샘. 먼저 첫번째 강연자를 섭외해버렸다!!마크피터슨 교수님은..

석산 진성영 출간기념회 '캘리그라피를 말하다'

석산 진성영 출간기념회 [캘리그라피를 말하다] 2016.09.10(토) Pm 2:00-5:00 @홍대 가톨릭청년회관 5층 니꼴라오 홀 캘리그라퍼 석산 진성영 작가님의 출간기념회에 다녀왔다. 종종 멋진 글귀의 캘라그래피를 카톡으로 선물해주시는 작가님이기도 하고꼭 가서 축하해드리고 싶었다. 작가님과는 몇년 전 브랜드네트워크 40라운드 회원으로 같이 활동하기도 했다.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시더니, 드디어 캘리그라피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캘리그라피를 말하다국내도서저자 : 진성영출판 : 영진닷컴 2016.08.30상세보기 입장시 내빈 모두에게 생화로 만든 코사지를 달아주었다. 수백명의 사람들이 가슴에 꽃송이를 달고 있으니 얼굴이 다들 환하다. 여행소통가 박순천 대표님과 지식소통 조연심 대표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