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미리클 모닝40분 해보겠다는 계획이 있었는데 휴일 아침을 늦게 일어났다. 거를 수는 없어서 각 파트별 1분씩 최소한의 경험만 해보기로 했다.

 일단 세수와 양치를 했다. 물 한컵 마시기는 생략하고 바로 호흡명상을 2분 알람을 맞춰 진행했다. 이후 내가 어제 적어놓은 확신의 말을 소리내어 읽고 이어서 눈을 감고 시각화 작업을 한다. 확신의 말을 실행했을 때의 내 모습을 그려보았다. 인터널 코칭 수업에서 한 파트를 맡아 성공적으로 강의 하는 모습을 그렸다. 확신의 문장은 읽어보니 매끄럽게 많이 다듬어야겠다. 이제 절반을 했다.

 책상으로 자리를 옮겨서 책을 읽는다. 아침을 활용해 읽을 책은 구본형 선생의 '익숙한 것과의 결별'이다. 이것도 맛보기로 2페이지만 읽는다. 이 책을 통해 익숙한 것돠 결별하려고 한다. 버리고 싶은 습관에서 탈피하겠다. 이후 간단히 스트레칭하고 케틀벨 스윙 시작 30회 하니 일분이 지났다.

 이렇게 행한 내용을 체크리스트에 표시한다. 간단하게 느낀 점을 일기에 적는다. 가족들이 아침 식사를 챙겨서 일기는 쓰지 못했다. 아침을 집중해서 루틴화된 6분을 보내는게 신선했다. 일어나자마자 의식을 행하고 그때의 느낌이나 행한 정도를 기록하는것이 핵심 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일은 최소한 오늘보단 더 잘하려고 할 것이다. 하지를 넘기기 전에 최적화된 패턴을 찾아야겠다.


3.38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코치 박현진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카페인 코치로서 잠들어 있는 개인의 브랜드 DNA를 깨워 퍼스널브랜드의 성공자원으로 활용되도록 코칭하고 있습니다. sentipark@gmail.com by 코치 박현진
Total : 846,089
Today : 328 Yesterday : 563

공지사항

카테고리

코치 박현진 (1632)
About (19)
강의&워크샵 (122)
브랜드 코칭 (39)
브랜드 인터뷰 (71)
프로젝트 (194)
칼럼 (87)
브랜드 네트워크 (219)
일상의 기록 (615)
여행기획&기록 (245)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