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네트워크/300프로젝트

뉴시스 보도 [300프로젝트] 8.15광복절 의미있는 행사 유니브 유닛 발대식 @고려대학교




서울=뉴시스】장성주 기자 = 주식회사 MU는 15일 서울 성북구 안암로 고려대학교에서 5개 대학의 '유니브유닛' 발대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유니브유닛은 5개 대학을 대표하는 참가자들이 획일적인 대학생활에서 벗어나 각자 목표를 정해 100일 동안 서로의 노력을 겨루는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11월 말까지 대학별 공동수행 과제를 팀원들과 함께 수행하며 유니브유닛의 성과를 발표한다.

고려대 참가자들은 '실패'의 의미를 되살리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주변의 실패 사례를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 등을 열어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희대 참가자들은 한국적인 것과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고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인하대 참가자들은 대학교육과 대학생들이 나가야 할 방향을 교육전문가들과 인터뷰를 통해 진로탐색을 할 계획이다.

총신대 참가자들은 최근 증가하는 강연 시장에 주목해 강연평가단을 만들고 강연들의 옥석을 가려 좋은 강연프로그램과 강연자들을 널리 알리도록 할 방침이다.

마민하 중위 등 '진짜 사나이' 참가자들은 군대야 말로 최고의 대학이 될 수 있다는 색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유니브 유닛의 최대 후원자인 주식회사 MU의 조연심 대표는 "유니브유닛 연합이 다른 활동과 차별화 된 요소는 '기록'"이라고 말했다.






mufpi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