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획&기록/여행문화기획

타인이 본 나의 강점

지식소통가 조연심 대표가 최근 펴낸 저서에 소개된 내용중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 실행해봤다.
'Chapter2. 퍼스널 브랜드 제2 법칙 : 스토리' 중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어라'에 소개된 내용이다.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첫번째는 스스로 20가지의 장점을 찾아 그룹핑 해보며 자신의 장점들을 묶어보면 미처 발견하지 못한 강점을 발견할 기회가 생긴다.
두번째는 불특정 다수를 향해 SNS를 활용해보는 것이다. 가까이 있지 않지만 오히려 이들을 통해 새로운 강점을 발견하기도 한다.
세번째는 나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주위 사람들에게 SNS를 활용하기가 있었다.
나는 SNS에 노출된 불특정 다수를 통한 강점 찾기는 정확도가 떨어질 듯하여 주변 지인에게 도움을 받았다.





"나의 장점을 생각나는 대로 말해주세요. 주관적 느낌의 형용사 보다는 실제 장점을 파악할수 있게 동사형으로'


상희 - 계획적이고 자기계발이 끊임없다.

윤선- 아이디어가많다. 도전하거나 창의성이 돋보인다. 자신만의 개성은 반드시 살린다.(다른 사람의 평가에 크게 개의치 않고 본인의 생각대로 밀고감. 이건 단점이 될 수도 있으나 초심이나 처음 주관이 변하지 않는것이 장점이라 생각함)
다방면으로 무언가를 시도하거나 배우려하거나 스스로 노력하고 부지런하게 움직이려 하는 점.

승희 - 시간활용능력, 도전정신, 시대의 흐름을 읽는 능력, 낫선 사람 만나기를 즐김, 안주하는 걸 싫어함, 비대중적인 것도 좋아함, 좋고 싫음이 뚜렷함, 주관이 뚜렷, 혼자도 잘 놀고, 미개척 분야에 대한 도전.

마샤 - 추진력이 있음. 창업관련해서 이런저런걸 배우러 다니고, 생각만하고 있는게 아니라 일단 하니까.

우여사 - 타인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잘 믿는다.

희선 -  1.뜬금없다  2.실행한다  3.계속배운다

정화 - 걱정대신 열정으로 사는 걸

지호 - 자유롭고 당당하다

보라 - 뛰어난 실행성. 권위나 정에 끌려가지 않고 결단하는 맺고 끊음이 좋아보임.

지혜 - 깐깐해보이고 쉽게 마음을 내어줄것 같지 않아보이는 첫인상과는 반대로 친해지면 진심을 다해 사람을 대함.
본인이 가치를 두는 일에 대해서는 열정을 갖고 집중하는 모습을 닮고 싶음.

민경 - 활동적이고 적극적이다. 계획을 잘 세운다. 정보검색을 잘한다. 사람들과 금방 친해진다.


열정, 자기개발, 실행성...  

참으로 고맙게도 엄청난 장점을 나열해준 지인들에게 감사한다.
게다가 내가 너무나 부족하다고 느끼고 '실행력'이라는 강점을 집어주어서 더 목적의식이 생긴다.




2012/09/12 - [컬럼&리뷰/안빈락도:독서일기] -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를 읽고
2012/09/08 - [인생을 바꾸는 여행/여행문화기획자 브랜드] -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는 좋은 사례가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