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획&기록/일본

[게로] 나쁜남자가 다녀간 게로 온천지 수명관

수명관 (水明館;수이메이관) 장점 요약 정리

- 나고야에서 2:30분,
- 게로 역에서 5분 거리, 최적의 위치 이것이 수명관의 승리.
- 천왕부부가 다녀갔다 해서 더 유명해졌음.
- 뭐니뭐니해도 게로 온천. 미인온천을 불릴만큼 여성에게 좋은 알칼리 온천수. 매끈매끈함.
- 1층 노천, 3층, 9층 최고전망대 온천 3개 운영

수명관은 4동이다. 게로 온천에선 규모가 가장 크다. 병풍같은 산림이 감싸고 앞은 물이 흐른다.
온천 중심가의 중심인 수명관(수이메이관) 큰 건물 세 동이 보인다. 시내 중심가이기도 하며 게로역과 인접해 인기가 좋다.
겨울동안 매주 토요일 밤 불꽃놀이를 하는데 외출하지 않고 수명관 건물에서 불꽃의 환희를 감상할 수 있다.

수명관의 이모저모

몇백년의 역사가 천왕내외가 다녀간 이후로 더욱 유명세를 탔고
최근에는
한일합작드라마 '나쁜남자'를 통해서 더 많이 알려졌다.

총 3동에 이르는 호텔이기에 하루만 묵는 숙박객이라면 본인이 묵는 동만 보게 될거다.
그래서 호텔에서 수명관 투어 서비스를 만들었다. 매일저녁 5:30에 모여 약 한시간 가량의 투어를 진행한다.
시설도 시설이지만 로비, 회관 곳곳에 예술 작품들이 많다.  그냥 보면 장식품이지만
작품에 대한 개별적인 설명과 의미를 들어보면 또 달리 보일것이다.
수명관이 자랑하는 요소중 크게 차지하는 부분같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데 건물 시설 안내 가이드 하는 분이 최장 어르신이다.

회관의 대형 벽화 그림. 일본이 즐겨다루는 해가 주제였는데, 저 작가의 그림은 로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다.

다른 건물을 이은 통로. 첫번째 건물을 돌고나니 가이드의 말도 매우 느리고
언어도 자유롭지 못해 알아듣기도 어렵고, 배는 살살 고파오기에 과감히 투어는 포기한다.
세 동만 돌아다녀도 실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보일 것이다.

알칼리 단천 미인온천

게로온천은 알카리성 단순 온천으로 물의 촉감이 부드러워 ‘미인 온천’으로 꼽힌다.
온천수에 들어갔다 나오면 피부가 유독 매끈매끈해져서 여성들이 많이 찾는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효능은 각종 류마티스성 질환, 운동기 장애, 신경통, 신경마비, 병후 회복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천 온천과 초기 료칸을 담은 사진을 전시한다. 이때만해도 노천온을 하려면 밖으로 나가야 했단다.
세월이 흐르고 기술이 발전하고 료칸이 번창하면서 온천수를 객실로 끌어올수 있었고
지금은 편하게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고한다.

1층의 노천온탕.

3층의 대욕탕. 노천탕은 없다.

9층에 있는 최고 온천탕. 같은 온천수로 수질의 차이는 없다.
나는 첫날 저녁은 넓은 3층의 온천을 이용했고, 다음날 아침은 넓은 유리창을 통해
전망이 좋은 곳에서 햇살을 받으며 온천을 즐기고 싶어 가장 높은 온천탕으로 갔다.

석식, 가이세키 요리

넓은 로비와 활기찬 분위기의 석식 레스토랑이다. 아침엔 조식 뷔페식으로 활용한다.

이 상에 각종 요리들이 올라온다. 시작..

식전주 후 생새우와 겨자를 잔뜩 풀어 코끝이 알싸한 맛을 즐긴다.
쫀득쫀득한 묵 위에 성게알을 코디하고 간장으로 간을 한 두부요리. 쫀득한 묵과 고소한 성게알.

피쉬볼과 샥스핀 스프.

뼈째먹는 은어가 구어나오고 양념한 나물과 곁들인다.

메인 스테이크 요리

차가운 샐러드와 튀김요리.

따듯한 밥과 된장국. 디져트는 복숭아 젤리.

총평 :
전반적으로  대중화된 현대식 분위기의 레스토랑이다.
서빙을 해주는 사람도 유타카를 입은 여성이 아닌 서양식 웨이터 복장을 입은 남성이 많다.
이 레스토랑에선 일본의 전통 가이세키 분위기를 기대하긴 어렵다.
음식도 퓨전 요리에 가깝다. 주로 서빙하는 음식을 받는다.
샤브샤브나 스테이크처럼 본인이 직접 익히는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의 개별 스폿이 없었으므로
개인적 취향대로 처리할 자유도는 낮다. 가이세키의 아기자기한 놀이 같은 느낌은 못준다.
개별 취향 나름이겠지만 손이 가는 것을 번거롭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이 방식이 더 만족스러울지도.